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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오브 킹덤즈/공략법

[라이즈오브킹덤즈]보석 단가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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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ㅇ

 

 

어느 한 나른한 점심,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음 "겜 초반에 보석으로 자원 몇번 삿었는데 개아깝네"

그리고 또 한가지 드는 생각

패키지 구매할 때, 패키지 오른쪽위에 원가 대비 얼마만큼 할인이 적용됐다고 홍보하는 그 문구가 정확할까 라는 생각을 했음

아무리 생각해봐도 릴리스쉑이 내놓은 자원 보석가격이 말이 안되는데, 제대로 측정이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음

릴리스가 초기 가격측정이 지금 보면 얼마나 말도 안되는 가격인지 확인을 해보겠음

 

확인은 이렇게 했음

- 상점에 있는 아이템은 상점에 있는 가격 사용

- 상점에 없는 주요 아이템은, VIP상점에 할인률 적용된 가격을 역으로 계산해서 원가 계산

- VIP상점에도 없는 아이템은 포인트 상점 비슷한가격 기준으로 원가 계산

 

시작해봄 ㅋ

 

 

5900원 자리 패키지가 5000개 ~ 7000개 정도 가치의 보석이라고 하는데, 내가 보석 5천개 있으면 저거보다 더 알차게 구매가 가능함

릴리스에서 가치를 어떻게 두는지 한번 확인해보겠음

 

 

1. 기본 가격 표

비교한건, 일반 상점, VIP상점, 영웅의찬가포인트, 사라진협곡 상점에서 확인해봤음

이거 기반으로 계산을 할거임.

 

 

 

 

2. 전설 재료상자 가격 판단

전설 재료 1개를 시간으로 측정했을 때의 보석 비율임.

VIP 할인률 빼고 보면, 4800~9216개의 보석의 가치를 함.

 

위에 표에서 영웅급 재료상자 측정한 보석이 1000개로 확인한걸 보면, 전설 재료상자가 4000개 정도로, 볼 수 있음.

그리고 VIP상점 기준으로 보면, 영웅재료상자가 600보석이면, 전설 재료상자가 2400개 정도로 확인이 됨.

 

이걸로 봤을때, 전설재료상자가 4000개 정도의 보석 가치로 보면, 영웅의찬가에 나온 황뚝보다 비싸게 나온 가격은 얼추 계산이 된 듯함.

 

 

 

 

2. 병력 1명당 보석 추정치

보병 기준으로 4티어랑 5티어 추정치를 계산해보겠음

이거는 릴리스에서 내놓은 기본 가치랑, VIP상점을 이용해서 생산했을때의 가격을 매겨봄

자원은 옥수수 기준으로 비율을 합쳤음 ㅋ

보면 알다시피 자원 비율이 말도안되게 비싸게 측정이 되있음.

자원 500만에 7000보석주고 살 사람 아무도 없을거임.

50만 자원 캐면, 700보석을 주는 수준인데, 자원 비율 교체가 시급함.

 

하여튼, 측정된거 기반으로 계산하면

4티어 1마리 생성하는데, 보석 2.1개 정도임

5티어 1마리 생성하는데, 보석 5.6개임

계산하기 어려우니, 4티어 하나에 2개/ 5티어 하나에 5개로 계산한다 해도,

kvk에서 4티어 병력 10만명 사망하면 20만 보석의 가치가 죽은거임.

실수로 성이라도 갈려서 100만명 죽으면 200만 보석의 가치가 죽은거임.

 

물론, 가속이나 자원 구매는 선택사항이라서 일반 생산하는거 보다 가치가 높다고 할 수도 있음.

우리나라로 치면, 의료보험이 적용 안되는 가격같은거라고 볼 수 있음

 

근데, kvk나 전쟁을 하면 가속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수준임

심지어 각종 이벤트나, 야만인을 사냥하면 주는게 보석인데 실제 돈주고 구매하는 보석을 보면 너무 적다고 생각됨

가속이랑 자원 관련 가치는 패치가 되야됨

 

 

다음은, 보석을 가속권이랑 자원, 4티어 병력으로 환산해본거임

계산해보면 대충 이정도임.

물론, 패키지상품은 더 많은 상품을 줌

게임 초반에 생각해보면 알맞은 구성인지 몰라도, 지금같이 이벤트로 템도 많이 뿌리는 상황에서 굳이 현질을 할 이유가 없어지는거 같음

 

 

 

마무리로 간략 정리해봄

평방이랑 가속권 비교해보면 

[30일짜리]

- 평방 : 45000보석

- 가속권 40000보석

 

[1일짜리]

- 평방 : 1000보석

- 가속권 : 1500보석

???????????????????

 

평방은 1일짜리 45번 사는게 더 저렴함

 

릴리스는 영웅의찬가에서 수정 패키지 팔기전에, 기존 아이템 전체적인 가격 책정부터 다시 해야될듯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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